greetings

  • 인사말
  • 개회사
  • 축사

아무리 코로나의 위력이 드세다고 하지만 문화예술을 향한 대구시민의 사랑은 막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2021 대구아트스퀘어가 가을을 수놓게 되었습니다.


2008년 대구미술발전과 미술시장의 성장, 세계가 주목하는 아트페어를 목표로 출발한 대구아트스퀘어가 벌써 13회째 막을 올리게 되었는데요. 지방에서 열리는 아트페어 중 유일하게 대구화랑협회가 KIAF와 공동으로 진행함으로써 더 큰 규모로 더욱 다채롭게 개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또한 우수한 젊은 작가들의 실험적이면서 심혈을 기울인 작품세계를 감상할 수 있는 ‘청년미술 프로젝트’를 동시에 기획하여 청년작가 들에게는 젊은 거장으로 평가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시민들에게는 예술을 통한 세대간의 소통과 팬데믹으로부터 벗어나 위로와 희망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도 대구아트스퀘어 만의 자랑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특별히 올해는 이건희 미술관 유치를 위한 대구시민들의 열망이 도시 곳곳에서 분출하고 있는데 대구시립미술관에서 이건희 기증작으로 이루어진 특별전을 준비해주심으로써 시민들의 염원을 조금이라도 달래 드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있습니다.


아쉽게도 오프닝 공연이나 테이프 커팅 등 축하행사는 과감히 생략하지만 철저한 방역과 안전관리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관람하실 수 있게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며 이를 위해 애써주신 안혜령 대구화랑협회장님과 황달성 KIAF운영위원장님, 이점찬 대구미협회장님 그리고 대구광역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컬러풀, 문화예술의 도시 대구에서 2021 대구아트스퀘어의 아름다운 미술의 향연을 즐기시며 나만의 작품 하나 가슴에 안고 가시길 바랍니다.


대구아트스퀘어 조직위원장 남성희

상단으로 이동 버튼